타마마가이드

[연어이야기] 연어도 먹고 해체과정도 찍었어요!!

국방타마마 2015. 1. 5. 16:35




집근처 연어전문점에서 포장해왔어요!!








술도 빠질수 없죠!!








초밥까지 맛있게 먹고나니 연어의 해체 과정이 궁금해졌니다!!




그래서 다음날(오늘) 사장님께 양해를 드리고 연어 해체 작업을 찍어보기로했어요!!






생물연어는 티비로 보던것 보다 훨씬 크더군요~





먼저 머리와 꼬리를 자르고..





반으로 슥삭슥삭 잘라주네요!





제가 연어를 좋아해서 그런지 이 모습만으로 흐믓합니다. ㅎㅎㅎ





흰막은 질겨서 않먹는데요!!




지느러미 등등을 제거 하니 더 군침이 도네요 ㅎㅎ





등쪽에 있는 뼈는 이렇게 하나하나 뽑아냅니다. 신기하네요!!






이제 부위와 용도 별로 샥샥~







껍질까지 벗기니 거의 마무리된거 같습니다..(비전문가인 제가 보기에 ㅎㅎ)







뼈는 술마니 드시는 손님들을 위해 준비한데요 ㅎㅎ






물로 잘씻어서...




짜잔~~!!




물기를 닦아주고~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서 숙성시키면 된데요.. 연어 손질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참고만

해달라는 말씀도 하셨습니다. 하루에 연어 한마리만 판매 하신다고 해서 그게 가능할까 했는데

생각보다 연어가 크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