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마가이드

[황소고집] 이모~ 짜글이 2인분 주세용~

국방타마마 2015. 5. 28. 14:35

 

오늘 점심은 짜글이찌개 먹으러 왔어요~

이모 여기 짜글이 2인분 주세용!!

 

 

 

 

 

짜글이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짜글이 하면 생소한 분들도 계시죠??

한글사전을 검색해봐도 딱히 찾을수 없었습니다.

 

 

 

짜글이로 검색해보니 전국적으로도 많이 검색되진 않더군요.

(짜글이를 파는 곳은 훨씬 많겠지만 간판에 써넣을만큼

메인인곳은 많지 않다는 뜻이겠죠..)

 

그럼 제가 먹었던 다른 음식점 짜글이사진을

구경해볼까요??

 

 

1. 한정식집에서 나왔던 짜글이 입니다.

 

 

 

2. 이건 국물이 좀 많아보이네요~

 

 

 

3. 보기만해도 맵군요 ㅎㅎㅎ

 

 

 

4. 이건 일반 찌개랑 큰 차이는 없군요 ㅎㅎ

 

저는 밑간한 고기를 최소한 물로 볶다가 채소등등을 넣어

여기서 나온물로 걸쭉하게 졸여서 먹는걸 짜글이라고 생각했는데

정확하진 않아보이네요.. ^^

 

 

 

 

도톰한 돼지고기가 짜글이의 하일라이트라고 할수있죠!!

 

 

 

 

 

 

매콤한 짜글이는 식사매뉴 뿐만아니라

소주 안주로도 인기가 좋다네요 ㅎㅎ

 

 

 

이집은 국물이 많거나 적지 않고 딱 적당했던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