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압- bmw 막둥이 1시리즈 구경기

국방타마마 2015. 6. 11. 15:49

 

안녕하세요!! 국방타마마 입니다.

 

이번시간엔 최근 출시한 bmw 의 막둥이 1시리즈 lci(부분변경) 모델 구경기입니다.

 

 

 

구경기는 대략 천장정도 촬영을 한뒤 1/10 수준인 100장 정도로

꾸며지니까 마음의 준비를 좀 하시고..

커피라도 한잔 하면서 감상하시는걸 권합니다.

 

사진 많다고 도망가시면 앙대여!! 사진이 많은 만큼 말은 조 금 만 할께요 >.<

 

 

 

제원표다.. <- 말수를 줄이라는거지 누가 반말하랬냐!!!!

 

 

 

오늘의 주인공인 118d 스포츠라인입니다.

정확하게는 런치팩이에요!!

 

소형해치백으로는 거의 유일하지 않나요?? 후륜구동입니다!!

소형 세그먼트는 생산단가를 줄이기 위해 전륜구동으로 생산하는 추세인데

bmw의 후륜사랑은 여전하군요 ㅎㅎㅎㅎ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바뀌면서 led 전구가 적용되었어요!!

(단! 어댑티브 led 라이트는 아닙니당.)

 

 

 

키드니 그릴이 멋지네요..

부분변경전 모델보다 날의 갯수는 줄었대요!

 

 

 

하단을 살펴보시면~

 

 

 

안개등 주변도 유광으로 멋을 냈군요!

 

 

 

옆모습은 크게 변한게 없습니다.

아맞다... 전장이 아주 조금 커졌다고하네요~

 

 

 

 

일반 스포츠라인과 런치팩 모두 17인치 휠이지만 런치팩쪽이

더 광폭타이어 입니다. 거기에 맞춰서 휠의 옵셋도 더 크고요..

타이어 편평비도 한치수 내려갔어요!!

 

 

 

브레이크에 bmw 라고 써두었군요.. 굳이 이렇게 까지 ;;

 

 

 

유광은 주변 사물이 반사되어 좀 부담스럽게 보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본 모습은 괜찮았습니당 ㅎㅎㅎ

 

 

 

광각미러의 장점이 많지만 운행중엔 광각부분이 좀 울렁거려서 전 싫어요~

 

 

 

미러와 필러 사이에 공기가 잘 빠져나가도록 디자인한것 같습니다.

 

 

 

특정 부분을 빼면 무광 플라스틱 재질의 마감을 썼군요.

 

 

 

부분변경하면서 엔진의 형식도 바뀌었어요!

co2 배출량이 불과 111g/km 이네요!

 

 

 

수년째 광범위하게 쓰고 있는 이 손잡이..

이건 진짜 본전 다 뽑았을거 같아요.

 

 

 

사륜모델만 요소수를 쓴다고 합니당.

 

 

 

 

프론트휀더부터 시작해 손잡이를 가로질러 트렁크까지 가는

사이드 라인도 bmw의 공통적인 특징이죠!

 

 

 

이번 부분변경에서 가장 큰 변화를 가진 후면부 입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이 개선됐네요!!

 

 

 

자동차 디자인이 어려운 이유는 다양한 각도에서 보기때문이죠.

새로운 테일램프와 옆면이 잘 어울려보입니다.

 

 

 

섬세하게는 트렁크라인이나 번호판 주변 라인도 모두 바뀌었어요!

그냥 휙~ 지나가는 모습으로는 별 차이 없겠지만요..

 

 

 

 

외관을 대략살펴봤으니 이제 실내로 가볼까요??

 

 

 

운전석 도어 인테리어는 간소하지만 있을걸 다 있군요!!

 

 

 

언젠가 부터 bmw가 도어포켓 매니아가 된거같아요..

 

 

 

운전석과 조수석은 금속 플레이트지만 뒷쪽은 플라스틱이에용~

 

 

 

손에 쥐었을때 두툼..까지는 아니지만 얇지도 않은 느낌을 주었어요!

 

 

 

스포츠라인답게 등받이 좌우측 날개부분을 세팅할수 있습니다.

 

 

 

저같은 호빗들은 평생 쓸일이 없는 허벅지받침 늘리기 ㅠㅠ

 

 

 

조수석 에어백은 이렇게 문을 연상태에서 키로 돌려야 오프시킬수 있습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깔끔한 느낌을 주는 계기판이네요.

 

 

 

뜯고싶어..뜯고싶어..뜯고싶어..뜯고싶어.....

 

 

 

 

스티어링휠은 빨간색 스티치가 포인트랄까요..

 

 

 

룸미러를 통해본 후방시야가 좁다보니...

 

 

 

뒷좌석 헤드레스트는 모두 접이식으로 했군요!!

 

 

 

 

보통 이부분에 작은 수납공간이 있던데 1시리즈는 막혀있습니다.

 

 

 

와이퍼가 오토모드일때 우적감지가 둔감해진분들은 오토버튼을

오랬동안 꾹 눌러서 리셋시켜보세요.

 

 

 

스탑앤고도 있고요..

 

 

 

커넥티드 드라이브 모델답게 헤드라이너에 sos 버튼이 있군요!

 

 

 

반짝반짝~

 

 

 

 

이제 센터페시아를 살펴볼까요~

 

 

 

모니터크기가 작긴한데 네비는 보통 스마트폰을 이용하니 별문제 없을거 같아요.

 

 

 

손으로 만져본 느낌은 여느 bmw 와 다르지 않았습니다.

 

 

 

 

이런걸 돌릴때 다라락~소리가 그리 좋진 않더군요.

차라리 소리가 안나는게 좋을듯합니다.

 

 

 

 

차폭이 좁은탓인지 운전석 옆에 패드가 달려있습니다.

 

 

 

주행중 킥다운할때 스포츠 버튼도 같이 눌러주면

금상첨화 입니다 ㅎㅎㅎ

 

 

 

배기오염물질의 규제 기준이 더 강해지는 움직임이 보이던데

그때쯤 되면 9단 10단 새로운 미션이 출동하겠지만

지금은 8단으로도 충분하다네요~

 

 

 

반짝반짝한 이런 재질은...

 

 

 

지문인식기능이 있죠.

그런데 생각보다 강하게 눌러야 찍히는 느낌이네요!!

 

 

 

콘솔박스의 커버는 앞으로 당겨지면서 암레스트 역활도 해주지만

이제는 고정식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일종의 원가절감이죠 ㄱ- ;;

 

 

 

콘솔박스는 열때 그냥 위로 당기는 방식인데 그 느낌이 끔찍합니다.

닫을때는 더더욱 듣기 싫은 소리였어요.

 

 

 

이제 뒷좌석으로 가서 구경해보니~

 

 

 

뒷좌석 편의 옵션은 거의 없다시피하고요..

 

 

 

뒷좌석 레그룸은 넉넉하진 않습니다.

앞좌석 시트의 위치를 잘 배분해야 할거 같아요.

 

 

 

이 부분에 특이한 장치가 있더군요.

 

 

 

이렇게 손가락으로 당기면 퇴장!!! 레드 카드가 나오면서

시트가 퇴장....아니 폴딩됩니다.

 

 

 

iso 픽스도 있고요..

 

 

 

중간열 벨트버클이 돌출되어 있으니 이곳에 앉을땐 똥침조심하세요!!

 

 

 

헤드레스트 뒤 자투리 공간은 제법 쓸만해보이네요!

 

 

 

이번에 엔진형식이 바뀌면서 출력도 약간 올라가고

최대토크나 나오는 rpm 시점도 당겨졌어요.

복잡한 용어로 기억하기 보다는 " 약간 조아짐! " 이렇게 생각합시당 ㅋ

 

 

 

 

 

 

엔진룸 구석구석 찍은 이유는 제가 잘 알아서가 아니라

잘아는 분께서 알려주실거라는 믿음에.... (퍽!!)

 

 

 

 

이제 트렁크만 남았군요..

 

 

 

열려야 참깨!! 아니 트렁크!! 전동이 아니더라도 요즘은 스프링이 있어서

열릴땐 거의 자동인데 1시리즈는 그렇진 않았습니다~ 힘껏 올려주세요!!

 

 

 

 

 

레그룸도 그렇고 트렁크도 마찬가지겠지만 차량의 전장의 한계를 넘어설수는

없는것이겠죠 ㅎㅎㅎ 깊은 트렁크는 아니지만 입구가 좁은 세단의 그것에

비하자면 편리한 점이 많을겁니다.

 

 

 

런플렛타이어를 쓰기 때문에 (빈공간이된) 트렁크 바닥엔 배터리가 위치해있고요.

 

 

 

 

좌측을 보시면 응급처치킷과 비상용도구가 있다는 표시가 있습니다.

 

 

 

견인 고리와 락볼트가 그리고 삼각대가 보이네요.

의료용 응급처치킷은 의료법상 생략되었습니다.

 

 

 

우측엔 연료넣는곳 커버를 수동으로 여는 장치 입니다.

녹색부분을 쭉 당기면됩니다. (많이 당겨야 해요..)

 

 

 

귀요미 수납공간!!

 

 

 

해치백의 가장큰 무기!! 뒷좌석 폴딩시 공간이 엄청나게 늘어나는거겠죠!!

 

 

 

이런 사진보면 막 어디로 놀러가고싶지않나요? ㅎㅎ

 

 

 

닫을때는 외부를 잡지 마시고 내부에 있는 손잡이에 손을 넣고 당기면 됩니다!!

근데 완벽하게 닫을려면 외부에서 한번 눌러주는 경우가 많긴해요..

 

이 많은 사진을 보시느라 고생많이 하셨어요!!

구경기는 자동차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거나 지식을 공유하는 그런 성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상세한 사진으로 전시장에 가지 않아도 대략적인 느낌은

전달받을수있도록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당 ㅎㅎㅎㅎㅎ

 

1시리즈에 관심있으신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 촬영에 도움을 주신 전주 내쇼날모터스 직원여러분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