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윈터 타이어에서
순정 런플렛타이어로 교체를 했습니다.
스티어링휠이 무거워지고 미세한 노면 기울기에 따라
차가 쏠리지만 하체가 탄탄해진거 같은 느낌도 드네요 ㅎㅎㅎ
섬머타이어 복귀 기념으로 제로백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도로끝 지점부터 달려나갈 도로 주변에 아무도 없는걸
확인하고 안전에 유의 하며 측정했습니다.
저번에 윈터타이어 + 일반 스타트로 측정했을땐 약 5.8초 정도
나왔거든요. 이번엔 접지력이 좋은 섬머타이어니까
런치컨트롤 까지 써보았어요..
그런데 말입니다??
(영상아님)
제로백 수치가 줄어들긴 커녕.. 오히려 늘어나서
약 6.1초가 나왔습니다...
영상을 보니 가속 초반 타이어가 접지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정신을 못차리네요...
윈터를 뺄만한 기온이 되었지만 그것은 곧
섬머타이어 역시 성능의 저하가 오는 시점이라
이렇게 된거 같습니다..
그래도 그렇지 윈터 타이어 보다 느릴줄은 몰랐네요.. ㄱ-
제로백 측정 내외부 촬영 영상을 부록으로
첨부 할께요!!
p.s 스마트 폰에선 잘 안보일수도 있어요.
http://tvpot.daum.net/v/-m-2HKIhgHg%24
'이상태의 자동차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이벤치 이벤트 포스팅 (0) | 2016.04.06 |
---|---|
센터 가면 꼭 하고 오는 장난 ㅋㅋ (0) | 2016.03.24 |
소나타 뒷자리 크기 가늠해 보기 (1) | 2016.03.08 |
겨울맞이 정기 제로백 측정 (0) | 2016.02.25 |
비엠관계자에게 좋은거 알려달라고 했더니.. (0) | 2016.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