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만경강 자전거 도로안내 수정하기

국방타마마 2023. 2. 13. 10:29

안녕하세요. 취미 삼아 카카오맵으로 자전거 타는 걸 즐기는 사람이에요!

간혹 길안내를 잘못하는 경우가 있어서 이번에 2가지를

수정요청했고 다 반영되어 글로 남겨봅니다.

 

 

전북 익산시 목천동 1431-7

만경강 자전거 도로를 따라 주행하다보면 이렇게 우회하는 코스가 나오는데요.

아무리 봐도 그냥 직진해도 될 거 같은데 이상하죠?

 

 

로드뷰를 보니 배수문을 만드느라 임시도로를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저런 배수문이 많이 생기네요.

 

 

지금은 당연히 배수문이 완공되어 자전거 도로가 잘 이어져 있어요.

정보수정 요청후 지금은 오던 그대로 쭉 직진하도록 되었습니다.

 

우회하는 길이 이어져있기라도 하면 모르겠는데 위성사진에서만

존재하지 실제론 끊어져 있거든요.

 

엄밀히 말하면 저 우회길 표시조차도 사라져야 하는데 아무튼

올바른 자전길로 안내가 되니 안심입니다 ㅎㅎ

 

 

전북 완주군 고산면 어우리 758

 

고산 자연휴양림 조금 못 가 안내되던 자전거 도로입니다.

바로 위 멀쩡한 다리를 놔두고 강을 도하해서 -_-? 건너가라고 하죠.

 

 

혹시 작은 다리라도 있나 하고 로드뷰를 보니 그렇지도 않고요.

실제로 제가 가서 봐도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실제로는 노란색 화살표를 따라 진행하거나 반대로 이동해야 하는 것이죠.

혹시 이 다리가 자전거로 건너가기 힘든 곳인가 하는 생각도 할 수 있겠죠?

 

 

큰 다리는 아니지만 연석으로 구분된 파란색 차선이 보인네요.

 

 

인접한 도로와도 잘 이어져 있습니다.

이 부분도 아마 이 다리가 생기기 전에 노후된 다리가 있었을 것이고

그걸 기준으로 안내해 준 게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해봤습니다.

 

지금은 수정된 경로로 안내하고 있어요.

자전거 타는 사람들끼리 힘을 모아 지도를 조금씩 고쳐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