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태의 자동차세상

차량 출고기!!

국방타마마 2014. 5. 24. 15:40

 

 

최근에 계약한 차가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고 BMW로 갔습니다.

( 사무실에서 1분거리에용 >.< )

 

 

 

차가 워낙 크고 뚱뚱해서 19인치 휠도 아주 커보이진 않네요.

스포츠서스펜션덕에 지상고는 일반차량보다 쪼끔 더 낮아요!

 

 

 

흰색차는 처음인데 유광디퓨저가 잘보이니까 좋네요!! (이젠 타르와의 전쟁이 ;;)

 

 

 

타이어는 돌다리 ER300 런플렛입니다. 무난한 타이어로 알고 있어요!

 

 

 

사진으로 봤을때 좀 요란스럽던 핸들은 실제로 보면 걱정만큼 까져보이진 않더라고요!

 

 

 

하만 카돈 스테레오가 적용되었는데 아직 들어보진 않았지만

대단한 수준은 아니고 그냥 불만 없는 정도라고 하네요!

 

 

 

만족스러운 옵션중 하나인 포존에어콘입니다만...

허나...애들이 발로차서 금방 박살날거 같네요 --

 

 

 

HUD 찍을려고 한게 아니에요.. 좌우로 풍만한 보닛을 찍을려고 했는데

사진으론 표현이 안되네요. 아무튼 차가 엄청 뚱뚱해보여요!

 

 

 

여기까지 구경하고...  점심식사후 또 구경갔습니다. ㅎㅎ

 

 

 

썬팅작업중이네요. 열차단이 되는거로 골랐습니다!! 썬팅은 기능만 수행하는 되는것이라

브랜드 스티커는 붙이지말라고 했어요!

 

 

 

이지억세스기능이 있어서 |||| 부분을 만지면 문이 잠귀고 손잡이를 잡으면 열리는데

14년식 부터 추가된 옵션이에요.

 

 

 

휀다에 붙은 엠마크... (오글오글~)

 

 

 

기대되는 옵션중 하나인 LED 헤드라이트에요.. 멀리 비추면서도 앞차가 불편하지 않도록 작동한다네요!

밤눈이 어두운저에게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M스포츠페키지가 적용되서 여기저기 도어스텝에서 엠마크가 있네요!

 

 

 

꽤나 길쭉한 길이에 비해선 좀 좁아보이는 뒷자리입니다!

진짜 3시리즈와 큰 차이가 안나보여요.. 시트두께와 좌우폭은 더 크기때문에

앉았을때 느낌은 5시리즈가 더 좋겠지만요!

 

 

 

530DX 도 생각해봤는데 535D 가 나을거 같아서 이녀석으로 했어요!

 

 

 

흰색도 처음이지만 경유차도 처음입니다. 시동걸어보니 엔진음은 조용한편인데

보닛열어보니 엔진이 후두다우랄흐라다르흐~~ 막 춤을 추고 있네요 =_=;;;;

 

 

 

천정이 검은색인 이 옵션이 의외로 비싼데요 이름은 헤드라이드 안트라사이트 입니다.

무슨 야동사이트도 아니고 이름이 꽤 길어요!!

 

 

 

포존에어콘 덕에 뒷자리에서도 자유롭게 온도 조절을 할수 있고

 

 

 

B필러에도 송풍구가 달려있습니다. 포존옵션이 있으면 냉각 장치와

송풍을 담당하는 모터가 일반차량에 비해 더 크다고하네요!

 

 

 

스포츠 8단 미션과 터치 기능이 들어간 3세대 아이드라이브도 보이네요!

 

 

 

 

림의 직경은 작지만 잡았을때 꽤나 두툼한 느낌이라 안정감이 듭니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작년말쯤에 차량을 구입했을텐데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서 이제서야
구입했습니다. 원래는 아우디 A7이 마음에 들었고 큰애가 아직 6살이라서 뒷좌석천장이
낮은건 큰 문제는 아니라는 생각에 저에게 딱 맞는 차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A7이 4인승이라는걸 늦게 알았습니다. 물론 탑승은 할수 있지만 안전벨트가 4개뿐이고
뒷좌석 가운데는 머리받침도 없더군요. 그래도 구입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결국 포기했습니다. 쿠페형세단으로썬 CLS 과 그란쿠페도 있는데 이 친구들도 뒷좌석
가운데자리는 포기해야해서 저와 인연이 없었네요..
(최근에 셋째를 출산해서 가운데 자리도 필요하거든요!!)

 

 벤츠 E클래스도 잠시 생각해봤는데 S 와 C클래스의 풀체인지 사이에 껴있는 느낌이
싫어서 포기했습니다. 결국 남은건 5시리즈더군요 --;;;

 

 리스승계로 중고를 알아보니 이자가 너무 비싸고 중고로 산다고 해서 페이백한 돈을 남은
스케줄표비율에  맞춰서  저에게 주는것도 아니기때문에 리스승계차량은 저와 잘 맞지 않더라고요

거기에 취등록세를 안내는것처럼 광고는 하지만 결국 금융신청액에 다 녹아들어 있는
상황에서 리스가 끝난후 인수할때 2중으로 내야 하는것도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결국 신차로 하기로 했죠... 535I 는 수입하지 않는 상황에서 530DX 을 생각해봤는데
깡통오디오를 보니 정이 뚝 떨어져서 차라리 535D 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런데 차량가격이
너무 비싸더군요. 1억에 근접한 9820만원이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런데 마침 딜러에게 전화가 와서 535D프로모션이 좋아졌다는 소식을듣고
바로 계약하기로 마음먹었어요.. 공식적으로 800만원 을 할인해주고
딜러쉽에서 추가로 400을 깍아줘서 1200만원을 할인 받았습니다.
최종적으로는 할인이 약간 더 되었고요 이정도 금액이라면 괜찮겠다싶었어요.
(단.. 이런부분은 프로모션이라는 이름하에 할인하지 말고 처음부터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 하고 판매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리스로 구입하면 오백만원정도 더 할인해 준다곤하는데 리스이자가 8프로 초반이라
표면금리 가 아닌 은행이자로 계산했을때 약 14.5%가 되기때문에 오백만원을
할인해 준다고 해도 700만원이 넘는돈을 이자로 지불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어떻게 할까 하다가 현찰구매로 선택하였어요!
결과적으로 차량가격+ 취등록세 와 기타등등 해서 9100 만원정도 들어간거 같아요.

 

 사실 535D가 마음에 들면서도 아쉬운 부분이 옵션이였는데요 2014년형부터
19인치휠과 이지억세스 그리고 트렁크오토리드 와 소프트클로징
거기에 포존 과 LED 헤드라이트 등등 편의장비가 대폭 적용되서 옵션부분에
있어서도 아쉬운 마음은 들지 않았습니다.

 

 535I 와 비교해도 컴포트시트 정도만 차이나는것같더라고요. 물론 535I 에는
댐핑컨트롤이 있지만 어차피 535D 는 스포츠페키지라 그 옵션은 적용불가거든요!!

 

 그리고 조금 아슬아슬했던 부분은 이제 당분간은 535D 를 수입할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530DX 를 밀어줄계획이라고 하네요..

 

 이정도 예산이면 중고 M5 나 S6같은 무시무시한 중고차량도 노려볼만 하겠지만
예전만큼 차에 관심도 없고 그런차들을 가져오면 그만큼 돈과 시간을 투자해서 관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시골주유소를 가도 경유만 넣으면 망고땡이고 연비 와 출력 둘다 쓸만한 535D 가
좋겠다라고 생각했어요!
 

 

 끝으로 퍼온 동영상을 첨부 하며 출고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만간 장거리 주행으로 여기저기 다녀올계획인데 그때쯤되면 퍼스트임플레션을 적어볼께요~

 

 

 

535D

최대마력 313 마력

 최대토크 64.3

연비 리터당 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