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나들이

전주 국제발효식품엑스포 다녀왔어요!

국방타마마 2014. 10. 28. 10:31



간단한 인적사항을 적으면 즉석에서 입장권을 발부해줍니다! 물론 무료에요!!




전시관에 입장할때마다 이걸 보여주면됩니다!




이렇게 거대한 전시관을 3개 정도를 볼수 있고 야외에도 전시 부스가 많이 있어요!




내부는 이렇게 작은 부스들이 연결된 방식이고요..




지역에서 만들어지는 발효식품의 전시 및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평소 대대적인 광고를 하기 힘든 중소기업들에게 큰힘이 될것같네요!!





먹거리 상품이 많은 만큼 시식코너도 잘되있어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식품부터 어디서나 볼수있는 평범한 반찬들까지 다양한 식품들을 만나볼수있었어요!








이건 버섯을 길러서 먹을수있는 상품입니다. 3~4번 정도 사용할수있다네요 ㅎㅎ







중소기업 제품이지만 제품디자인에서 만큼은 세련된 모습이 보였어요!




젓갈류는 야외부스에 모여있더라고요~




체험행사중 하나인데 이게 치즈를 만들기전 우유를 응고시킨것이라고 합니다.

치즈로 만들기 위해 체험자들이 직접 잘게 잘라서 뜨거운물에 담구는 식으로 진행더군요~




다른 전시관으로 향하는길.. 킁킁 이게 무슨냄새지...





헠헠 가을전어였군요 ㅎㅎㅎ





소소한 체험행사도 참여해보았어요!









조선시대 명주로 손꼽히는 이강주 입니다. 작은 병에든 저렴한 버전도있어용 ㅎ






우리 술꾼들의 오랜친구죠. 누룩입니다!







향이 좋은 죽력고도 전시되었군요!




아까 멋진 도자기에 담겨있던 이강주 다시 나왔네요. 배가 들어간다는게 특이한 점이죠!





쉬고있는 쌀보리 ㅎㅎ















볼거리 많지 않은 전주에서 매해 열리는 발효식품엑스포는 빼놓을수 없는 큰행사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