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쯤 해야 할거 같다는 생각에
타이어 수명을 측정해 보기로 했습니다!
지인께서 선물해 주신 디지털 측정기에요~
타이어 트레드 홈에 대고 주사를 놓듯
누르면 얼마나 깊은지 측정됩니다!!
출고후 타이어를 교체한 적이 없음으로 구동축인
후륜쪽 마모가 심하겠죠?
좌측부터 순서대로 총 3개의 트레드 홈을 측정했어요.
팔이 2개 뿐이라 이렇게 찍었지만 실제론 두손으로
하시는게 편리 합니다 ㅎㅎㅎㅎ
가장 좌측 트레드는 3.54mm 로 나왔네요.
중간은 2.92mm
가장 안쪽 홈은 2.89mm 가 나왔어요~
물론 타이어가 완벽한 구 형태로 마모가 되진 않지만
이정도 수치를 대략적으로 염두해 두면 되겠네요!
해보는김에 전륜쪽도 측정해 보았습니다.
5.35mm.. 아직 짱짱하네요~
빨리 마모되야 일반타이어로 바꿀텐데 '_` ;;
승용차나 승합차는 마모한계선까지 1.6mm 이전에
타이어를 바꾸는걸 권장하고요..
트럭이나 버스는 더 빨리 바꿔야 합니다.
이수치를 넘어서면 제동거리가 늘어나는등 문제가
생겨서 법적으로도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있어요.
문제는 전문가들의 조언에 따르면 타이어의 수명은
곧 성능이기에 1.6mm 가 아닌 2.8mm 에서
교체하는걸 권한다는 점이에요!
뒷타이어를 측정할때 좌측을 제외한 중간 부분과
안쪽은 2.8mm에 근접한 상황이였죠.
지금 바꾸면 초겨울에 윈터로 또 바꿔야 하니
일단 타다가 윈터 끼우면서 뒷타이어는
버리는게 가장 좋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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