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께서 봉사료만 받으시고 헐값에
보내주신 에어필터 입니다 ㅎㅎㅎ
어디보자... 대충 더 빠른 공기흐름을
만들어 준다는 그런 내용이겠죠?
꺼내보니 뭔가 강력하게 생기긴 했네요 ㅎㅎ
이제 순정 필터를 분리해 볼 까요?
먼저 엔진커버를 손으로 올리면 뽁! 하면서
쉽게 분리가 됩니다.
보는 방향에서 우측에 필터 하우징이
있어요. 앞뒤로 하나씩 있는 은색 클립을
당기면 쉽게 열립니다.
꺼내 놓고 비교해보니 숨구멍 주름 간격에서
차이가 납니다. 그런데 순정도 노란색이라
좀 튀긴하네요~
뒷면을 보면 순정은 2차적으로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솜털 부분이 있는 반면
knn은 쿨하게 앞과 뒤가 같습니다.
(앞뒤가 똑같은 knn~♬)
조립은 분해의 역순!
저만큼만 벌리고 넣어야하는데 오바해서
당기다가 하우징 하단 부분도 분리되서
심장이 덜컹 했네요 ㄱ-;;
침착하게 원래 이런거 잘 맞추는척
하면서 하단부터 맞추고 무사히
상단 클립까지 고정했습니다!
(하단은 클립이 없고 튀어 나온 부분에
하우징을 잘 끼워맞추면됩니다!)
그리고 며칠이 흘렀는데..
당연히 저는 에어필터를 바꾼걸 까먹었음으로
자연스럽게 블라인드 테스트가 진행됐어요 ㄱ-
저보다 먼저 이 제품을 동일 차종에 적용한 분의
글을 읽어봤는데 저도 비슷한 느낌입니다.
엔진 리스펀스가 좋아지거나
소리가 터프해지는등의 큰 차이는
없다고 봐도 되고요..
일단 제차도 순정은 아니니까 심리적으로
이런거 하나 해둔셈 칠려고요 ㅎㅎ
순정과 느낌이 비슷하다는 점은 어찌보면
장점일수도(?) 있겠습니다.
디젤은 소리가 커지면 멋지기보단
그냥 시끄러워질 공산이 크거든요 --;;
그리고 순정필터 가격이 너무 비싸서
두세번 교체할 가격이면 차라리 이 제품을
구입하고 만다라는 의견도 있긴합니다 ㅎㅎ
교체후 저속에서 부드럽게 나가는 느낌이
왠~~지 있는거 같기도 한데요..
요즘 서늘한 기온탓 일 수도 있어서
장담은 못하겠네요 ㅎㅎ
작업난이도 : ☆
(워셔액 넣을 줄 아시면 할 수 있습니다!)
효과 : ☆☆
(효과 보단 그냥 뭔가 바꿨다는 보람으로!!)
총평
(bsi 기간이 끝난 차주분중에 차를 오래 타실분이라면
기분상 한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용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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