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태의 자동차세상

리모컨 배터리 교환기(?)

국방타마마 2016. 12. 27. 10:18

 

며칠전부터 시동을 켜거나 끌때

리모콘 배터리를 교환하라는

안내가 나왔습니다.

 

컴포트억세스 기능때문에

전력 소모량이 제법 있나봐요..

 

 

 

재미있는 점은 주행과 관련이 없는

항목이다보니 시동을 켠 상태로는

이상이 없다고 나오다가

 

시동을 끄면 배터리 교환 경고가

다시 생기더군요 ㅎㅎ

 

 

 

어디보자.. 내장키를 꺼내거

커버를 열고 교환하면 끝!

손재주가 없는 저도 할 수 있을거 같아서

과감히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버튼을 눌러서 내장키를

꺼내주세요.

 

 

 

응?

 

구리스가 묻어 있어서

이면지 위에 키를 올려놨어요~

 

 

 

빨간색 포인트에 작은 드라이버를

넣고 조심스럽게 위로 올려보니~

 

 

 

짜잔~ 배터리 커버가 분리 됐습니다!

 

 

 

독일 후프사에서 만든 이모빌라이저 키로

한국에서 판매되는  5시리즈는 434Mhz를

쓴다고 나와있군요.

 

주파수는 국가별로 차이가 있는데

bmw의 경우 디지털화 된 주파수를 쓰기

때문에 한번 설정되면 바꿀수 없어요

 

반면 메르세데스는 변경이 가능하대요~

 

 

 

잘 안나올것 처럼 보이지만 커터날을 넣고

위로 당겨보면 부드럽게 딸려 옵니다.

 

 

 

이제 새로운 배터리를 넣기만

하면되는데....

 

 

 

분명히 CR2450 리튬 배터리가

있었는데 편의점에선 같은

번호를 팔지 않더군요..

 

 

 

니켈 카드뮴 배터리에 비해 높은 전압을

유지하면서 친환경적인 리튬 배터리는

 

번호에 따라 용량과 크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꼭 2450을 확인하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편의점이나 마트보다는 대형 문구센터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

 

배터리를 교환하고 첫번째 시동시

배터리 교환 경고등이 그대로 뜨더군요.

 

뭔가 잘못됐나싶었는데 두번째 시동부턴

경고문구가 사라졌습니다 ㅎㅎ

 

수명이 다된 2450 배터리 뒤에 B 라고

쓰여져 있는데 제가 산건 B가 없어서

 

혹시나 서로 다른건가 싶었는데 4자리

숫자만 맞으면 그 뒤에 붙는건 큰 의미가

 없다네용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