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나들이

[국립부산과학관] 체험시설이 짱 많은 과학관

국방타마마 2016. 6. 8. 13:51


부산 국립과학관에 가족 나들이 왔어요!




상설 전시관 관람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입니다.




천체투영관 이나 꼬마기차 같은 시설은

이용시간을 정해서 발권해야 해요.




상설 전시관 입장 티켓은 이렇게 생겼어요!




그 외 추가적인 유료 체험표를 소지해야

하니 표가 많아 지네요.

그래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겠어요.




입장하자 마자 시선을 사로 잡는 이것!!




대형 미끄럼틀인데 아쉽게도 아이들만

할 수 있다네요 ㅎㅎㅎㅎ




첫번째로 예약한 어린이관 시간이 남아서

상설 전시관으로 고고~


총 3가지 주제로 전시가 되는데 자동차 항공우주,

선박 그리고 에너지 방사선의학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져 볼 수 있는

기구가 아주 많아요!!




저는 이게 신기했습니다. 요즘 자동차 관련 행사에도

많이 쓰는 기법이죠 ㅎㅎㅎ




자동차의 탄생 부터 미래 자동차 까지의 발전 과정을

하나의 영상으로 투영합니다.




유료 체험은 미리 발권(예약)을 해야 하지만 그 외에도

흥미로운 체험 시설들이 많이 있으며

따로 예약하진 않고 시간을 정해서 진행중이네요!





의자가 흔들리는 화성탐사선을 탑승하고..




화성 탐사에 갔는데 사고가 나서 위태롭다가

무사히 도착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ㅎㅎ




어린이관 예약 시간이 되서 다시 1층으로 =3=33

어린이 관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위한 곳으로

보호자 입장은 가능해요!!








왠만한 키즈 카페 보다 잘 만들어 놨네요.

제한 시간동안 알차게 놀고나서

다시 전시관으로 갔어요.




의학 관련 전시관 사진은 딱 한장입니다 ㅎㅎ






부산하면 바다가 떠오르는 만큼 선박 관련

전시관도 있고요~




4D 상영관에 왔어요.

미래 해양도시에 관한 내용이더군요!






어느 과학관이든 체험기구가 있겠지만 이곳은 그야말로

체험기구가 넘쳐나는 느낌이 들만큼

아주 많았습니다!




부산갈매기 노래에 맞춰서 노래하는 로봇들 ㅎㅎ




떨어진 당을 보충하기 위해 매점에 들렀습니다.




한번에 먹는 양을 초과해서 주면 일단

양 볼에 저장하는 막딩이 ㅎ


쉬다보니 미니 기차 시간이 다 됐네요!

미니기차 역은 정문 옆에 있어요.

그런데 얼마나 작길래??




어머나 ;;;




완전 귀요미를 보니 앤트맨이 떠오르고.. ㅎㅎㅎ




놀이터에서 놀다가 마지막으로 예약한 천체 투영관

시작 시간에 맞춰서 고고~




천체 투영관은 촬영금지라 시작 전 사진 밖에 없어요.

직원분께서 직접 별자리 설명도 해주고 코코몽 도

나와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의자를 눕혀서 천장을 보는 방식이다보니..

이분 최소 기절.... ㄱ-




뒷편엔 RC카 트렉도 있네요 ㅎㅎㅎ


입장료에 기타 유료 체험을 몇가지 하면

비용이 좀 늘어나지만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하는

즐거운 시간 이였습니다!!